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 에너지성능 개선사업 설계 착수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7.08.07. 조회수 2792
첨부파일

연안여객터미널 입구.jpg jpg파일 연안여객터미널 입구.jpg

20170806(보도자료)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에너지성능 개선사업 설계 착수.hwp hwp파일 20170806(보도자료)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에너지성능 개선사업 설계 착수.hwp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이달 초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에너지성능 개선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했다고 6일 밝혔다.

 

인천시 중구 항동에 위치한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

<사진설명= 인천시 중구 항동에 위치한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 전경/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은 1995년 준공돼 연간 80만 명 이상의 승객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로, 준공 후 22년이 흐른 만큼 기밀 저하로 외부단열 성능 등이 약화돼 에너지 효율성이 낮아져 지난해 4월 한국시설안전공단으로부터 공공건축물 성능개선 사업대상으로 지정된 바 있다.

     

○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해당 용역은 단열향상을 위한 창호교체 등 에너지성능 개선을 통한 △공공건축물 에너지절약 △온실가스 감축 △실내공기 및 냉․난방 환경 향상을 목표로 내년 1월까지 실시된다.

     

○ 또한, 설계 결과에 따른 개선공사는 내년 중 착공할 예정이다. IPA는 공사완료 시 기존 대비 20%이상의 에너지 효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IPA 신재풍 항만시설팀장은 “에너지성능 개선사업이 완료되면 녹색건축물 전환 인증을 취득할 것”이라며, “사업추진을 통해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등 정부 국정과제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