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인증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7.09.21. 조회수 2998
첨부파일

20170921(보도자료)ipa,‘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인증.hwp hwp파일 20170921(보도자료)ipa,‘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인증.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최근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받아 향후 3년간 정부 공인 진로체험 기관으로서 청소년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 2015년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에 ‘해상안전체험관’을 개관하고 해상안전체험과 해양진로탐색을 테마로 한 해상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갑문홍보관 견학, 항만안내선 ‘에코누리호’ 승선 등 항만체험을 연계한 청소년 진로탐색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 IPA에 따르면, 올 들어 3천여명의 청소년이 해상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한 선박이용법과 위급상황 대비를 위한 응급조치법을 익혔다. 아울러 연말까지 진로탐색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연계해 도서지역 학교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교육기부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 IPA 남봉현 사장은 “지역사회 청소년에게 양질의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운‧항만인재 육성에 힘쓰고 항만특화형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한편,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험처를 발굴하고, 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된 제도이다. 지금까지 전국의 총 1,552개의 양질의 민․관 체험처가 인증을 받았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