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감축실적 우수‘환경부장관상’수상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7.11.27. 조회수 3618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171127-온실가스감축 환경부장관상 수상.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171127-온실가스감축 환경부장관상 수상.hwp

(공공부문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 시상식에서 수상자가 기념 촬용하고 있다(앉은 열 우측 두번째_ipa 신용범 건설본부장).jpg jpg파일 (공공부문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 시상식에서 수상자가 기념 촬용하고 있다(앉은 열 우측 두번째_ipa 신용범 건설본부장).jpg

IPA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2016년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 이행실적 평가에서 온실가스 감축 우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16년도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〇 이번 이행실적 평가는 2011년부터 시행돼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사·공단 등 전국 60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〇 공공기관은 사용하는 건물과 차량에 대해 2020년까지 과거 3년 평균(‘07~’09) 배출량 대비 온실가스 30% 감축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매년 지속적으로 이행노력을 하고 있다. 이에 IPA는 16년도 기준배출량 대비 41%의 온실가스를 감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공부문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 시상식에서 수상자가 기념 촬용하고 있다(앉은 열 우측 두번째_IPA 신용범 건설본부장)
<공공부문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 시상식에서 수상자가 기념 촬용하고 있다(앉은 열 우측 두번째_IPA 신용범 건설본부장)>

IPA(사장 남봉현)에서는 “IPA는 매년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세우고 LED 조명기기를 교체하는 한편 태양광 발전시설, 지열을 활용한 냉난방시설 적용 등 친환경에너지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〇 IPA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받은 시상금을 연말연시를 맞아 사회 소외계층 돕기 등 기부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