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아시아 최초 LNG 연료 추진 ‘에코누리호’힘찬 항해 준비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8.03.13. 조회수 2657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180313 ipa, 아시아 최초 lng 연료추진 '에코누리호' 힘찬 항해 준비_게시.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180313 ipa, 아시아 최초 lng 연료추진 '에코누리호' 힘찬 항해 준비_게시.hwp

(사진) 아시아 최초 lng 추진 에코누리호.jpg jpg파일 (사진) 아시아 최초 lng 추진 에코누리호.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가 항만안내선으로 사용하고 있는 LNG 연료추진 선박 ‘에코누리호’가 선박안전법에 따른 선박 정기검사를 마치고 다시 항만안내를 위한 준비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 최초 LNG 추진 에코누리호

<아시아 최초 LNG 연료추진 IPA 항만안내선 '에코누리호'>

     

IPA 항만안내선 ‘에코누리호’는 2013년 4월 선박건조를 완료하고 7월 첫 취항했으며, 아시아에서 최초로 환경 친화적인 LNG 연료를 사용하는 선박으로서 디젤연료에 비해 황산화물 100%, 질소산화물 92%, 분진 99%, 이산화탄소 23%나 절감할 수 있다.

     

이번 정기검사에서는 ‘에코누리호’ 선체 및 기관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받고 선박검사증서를 교부받았으며, 내․외부 청소를 마무리하는 등 운항재개를 위한 채비를 마치고 4월 초 인천항 홍보에 투입될 예정이다.

     

‘에코누리호’는 작년 한해동안 106회, 2,434명을 태우고 인천항 견학을 했으며, 4월부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홍보팀 신용주 실장은 “이번 ‘에코누리호’ 정기검사를 통해 LNG 연료추진선의 안전이 확보됐으며, LNG 추진선을 운영하면서 생긴 경험과 기술이 친환경 국정과제 이행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