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창립 제16주년 맞아…코로나 확산세 고려해 별도 기념식 없이 치뤄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1.07.11. 조회수 1984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10711 ipa, 창립 제16주년 맞아…코로나 확산세 고려해 별도 기념식 없이 치뤄.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10711 ipa, 창립 제16주년 맞아…코로나 확산세 고려해 별도 기념식 없이 치뤄.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창립 제16주년을 맞아 수도권을 중심으로 증가하는 코로나 감염 확산세를 고려해 별도의 행사없이 창립기념사를 통해 상반기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목표 달성 의지를 밝혔다.

 

최준욱 사장은 사전 배포한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19 초기 변동성을 보이던 컨테이너 물동량이 14개월 연속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이는 유관기관 및 업·단체의 철저한 방역협조가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어서, ‘중대재해 Zero’탄소 중립을 최우선 경영목표로 뽑으면서 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인천항을 조성해 나가자고 강조했으며, 공공기관 역할에 맞는 ESG* 전략마련 및 윤리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 나가자고 했다.

     *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약자로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다는 뜻을 담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미래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항만 배후단지 확보, 신항 1-2단계 부두 조성 등 항만 인프라를 적기에 공급하면서, 백신접종이 시작된 만큼 국제여객 및 크루즈여객 운송재개 대비와 연안여객 활성화 계획도 추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는 인천항의 강점인 중국, 동남아 주요 항로는 더욱 강화하고 인도, 중동을 비롯한 구주 노선의 인천항 유치를 통해 항로 다변화를 꾀하고, 공공기관을 바라보는 국민적 눈높이가 엄격해지고 있음을 강조하면서 업무 처리에 있어 공정하고 바른자세로 임하자고 마무리 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