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소상공인 동반성장 노력으로 2016 초정대상 특별상 수상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6.03.30. 조회수 3859
첨부파일

초정대상 특별상 수상 (1).jpeg 파일

20160330 ipa, 소상공인 동반성장 노력으로 2016 초정대상 특별상 수상.hwp hwp파일 20160330 ipa, 소상공인 동반성장 노력으로 2016 초정대상 특별상 수상.hwp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가 소상공인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2016 초정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 30일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2016년 소상공인의 날 성과보고회 및 초정대상 시상식’에서 IPA가 민간기업 2곳과 함께 초정대상 특별상을 받았다.

     

○ 초정대상 특별상 수상은 공공기관 중에서는 IPA가 처음으로, △소상공인 물품구매 확대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면서 소상공인과의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 등이 수상 배경이라고 IPA는 밝혔다.

     

○ IPA 유영민 동반성장팀장은 “보다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ㆍ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해 우리 경제의 모세혈관이자 기둥인 소상공인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별상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2016년 소상공인의 날 성과보고회 및 초정대상 시상식에서 초정대상 특별상을 받은 인천항만공사 유영민 동반성장팀장(맨왼쪽)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에 응했다

<초정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받은 인천항만공사의 유영민 동반성장팀장(맨왼쪽)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에 응했다>

     

○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특별상을 받은 IPA 외에도 총 11명의 국회의원과 동반성장 우수기업 11개사, 언론인 9명이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소상공인연합회는 전국 700만 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설립된 경제단체로, 지난 2011년부터 소상공인의 권익보호와 각종 현안해결, 제도개선 등을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과 소상공인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한 기업을 선정해 ‘초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초정(楚亭)은 조선 후기 이용후생학파의 대표적 실학자로 평가받는 박제가(朴齊家)의 호다. 박제가는 신분적인 차별을 타파하고 상공업을 장려해 국가를 부강하게 하고 국민의 생활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대표적 저서로 「북학의 北學議」가 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