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해양수산부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6.10.19. 조회수 3442
첨부파일

(보도자료) ipa, 해양수산부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hwp hwp파일 (보도자료) ipa, 해양수산부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hwp

수상사진1.jpg jpg파일 수상사진1.jpg

수상사진2.jpg jpg파일 수상사진2.jpg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는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하는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태양광을 통해 민․관․공이 함께 상생하는 햇빛․나눔 플랫폼 구축’사례가 우수상(해양수산부 장관상)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 ‘태양광을 통해 민․관․공이 함께 상생하는「햇빛․나눔 플랫폼」구축’사례는 IPA가 한국지역난방공사, 인천광역시 교육청, 지역 중소 물류기업 등과 협업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IPA의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건설하고, 이곳에서 나오는 발전 수익금 일부를 지역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친환경 상생협력 사업이다.

     

○ 앞서 실시한 1차 서면심사에서는 해양수산부와 소속기관, 산하 공공기관 등에서 출품한 우수사례 총 55편이 열띤 경쟁을 펼쳐 △창의성, △난이도, △효과성, △확산가능성을 기준으로 최종 10편이 현장심사 대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지난 18일에 열린 2차 현장심사에서는 △과제의 내용, △발표완성도를 고려하여 최우수상 2사례, 우수상 3사례가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되었다.

     

○ 이 날 수상작으로는, IPA의 사례를 비롯하여 국립수산과학원의 ‘국민과 함께하는 명태체험마당’, ‘수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건강한 수산물 밥상 프로그램 운영’, 국립해양조사원의‘70년 만에 공개된 맞춤형 바다지도 서비스’, 해양수산부 수산자원정책과의 ‘낚시의 모든 것, 낚시정보종합포털’ 등 총 5개 사례가 선정되었다. 입상된 과제는 11월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는 중앙행정기관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해양수산부 대표과제로 출품될 예정이다.

     

○ 한편, IPA는 전년도 해양수산부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컨테이너 터미널 싱글윈도(Single Window) 구축’사례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천항만공사 남궁심 차장이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을 받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남궁심 차장이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을 받고 있다.>

     

○ IPA 양장석 경영본부장(사장 직무대행)은 “한 해 동안 내실 있게 추진해온 사업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고무적이며, 힘겨운 경쟁을 뚫고 우수과제로 선정된 사례인 만큼 사업을 잘 마무리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에 IPA가 지속적으로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