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드론 연습 삼매경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2017.08.09. 264

20170809 (보도자료) 항만관리 고도화를 위한 드론 연습 삼매경.hwp

사진1.jpg

사진2.jpg

○ 보다 고도화된 항만관리를 위해 드론 운용 능력을 키우려는 인천항만공사의 열기가 뜨겁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항만관리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지난달 드론 2기를 도입한데 이어, 이달 초 드론 전문가를 초청해 현업 담당자들에게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인천항만공사 직원들이 드론 연습에 열중하고 있다

<사진설명= 인천항만공사 직원들이 드론 연습에 열중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 6월부터 한 달간 자체 수요조사 및 내부 검토를 통해 인천항 내 드론 활용 분야를 선정하고 실무 담당자가 드론을 직접 운용하는 방안을 추진한 바 있다.

     

○ 이에 따라 8월 초 IPA는 드론 전문가를 초청해 3: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7명의 담당자들에게 △드론 기본 원리 △드론 관련 규정(항공법 등) △최신 드론 기체 조종(앱 기능 포함) 등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드론 교육에 참가한 IPA 직원이 드론운용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드론 교육에 참가한 IPA 직원이 드론운용 실습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 드론교육에 참가한 한 IPA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실제 업무에 드론을 운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구성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빠른 시일 내에 업무에 투입할 수 있도록 드론 비행 연습을 통해 숙련도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IPA는 제4차 산업혁명 및 미래 신사업으로 대표되는 드론산업이 향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할 것이며, 항만 개발 및 관리를 포함해 점차 보다 넓은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IPA 김성진 항만개발실장은 “직원들이 드론 활용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인 성과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추가 교육․장비 지원 등 드론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드론 활용을 위한 항만관리 고도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한편, IPA는 드론 운용 숙련도가 향상되는 대로 △입․출항 선박 계도 및 환경 감시 △항만시설관리, 항만재난 및 위기 대응 △인천항 건설공정 기록 및 현장 점검 △시설물 안전점검 △홍보 동영상 촬영 △부지 점유 현황 점검 등의 항만관리 분야에 드론을 투입할 계획이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자 : 홍보팀 김운상
  • 연락처 : 032-890-8040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