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Collaboration

Creating Shared Value

“국민과 지역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인천항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PRESIDENT OF THE IPA 유 창 근

인천항만공사는 2005년 설립 이후, 인천항과 지역사회를 토대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중소기업 역량강화에 일조하며 사회통합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서 왔습니다.

그간 우리공사는 ‘혁신'과 ’성장'을 통해 연간 300만 TEU 이상의 컨테이너 물동량을 처리하는 국내 2위 항만으로 도약하였고, 초대형 크루즈가 접안 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과 글로벌 물류기업이 입주하고 싶은 배후단지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세계적인 항만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시대가 변하고, 국민이 공공기관에 기대하는 역할이 바뀌었습니다.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도약을 추구하고, 건강한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적 요구사항이 분출되고 있습니다. 이에 인천항만공사는 국민과 지역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를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선 공감소통(Communication)을 통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민과 고객의 의견을 듣고 있습니다. 밖으로는 'IPA 사회적 가치 자문단'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나누고 있으며, 안으로는 ‘사회적 가치 Leader’ 지정을 통해 모든 추진업무에 사회적 가치를 접목하고 있습니다.

또 상생협력(Collaboration) 정책을 바탕으로 우리공사와 항만물류업계, 협력 중소기업이 같은 목적지를 향해 함께 걸을 수 있는 기반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산업혁신운동', '인천항에서 다시 한번', ‘두드림 사업' 등 중소 협력기업이 자생력을 갖추고 역량을 키워가는 자양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우리공사는 공유가치 창출(Creating Shared Value)을 위해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 사업도 마련하였습니다. 지역사회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인천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 기금(I-SEIF)을 조성하여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합니다.

Communication, Collaboration, Creating Shared Value는 우리공사의 3대 경영방침입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인천항의 새로운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가 항만업계와 지역사회에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자 : 일자리사회가치실 박설민
  • 연락처 : 032-890-8083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