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율준수(CP) 관리자 인사말

페이스북 트위터

자율준수 관리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인천항만공사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의 운용을 책임지는 자율준수관리자입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공정거래 관련 법규위반의 예방을 위해 공정위가 일정한 기준을 제정하여 그 도입을 기업에 권장하고 있는 윤리·준법 시스템입니다. 최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소극적으로 법을 위반하지 않는 것을 넘어 적극적으로 공정거래 문화 확산을 통한 공정경제의 제도적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 공사는 공정경제 확산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위해 모범거래모델을 인천항에 접목하여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2020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구축하였습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임직원 모두가 지켜야 할 행동 원칙과 업무 지침을 명확히 하고, 공정거래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며, 관련 규정이 업무 현장에서 준수되는지 감독하여, 이를 위반하는 임직원은 위반정도에 상응하는 제재를 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의 운영과 관련하여 임직원 여러분께 다음과 같은 점을 당부드립니다.
  • 1. 관련 법규와 규정을 숙지하여 위반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정한 업무처리를 우선순위로 업무에 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2. 단순히 규정을 위반하지 않는다는 소극적인 자세가 아니라, 선도적으로 공정경제 문화를 확립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자세로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 3. 우리 스스로 미흡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더 좋은 개선 방안을 스스럼없이 자율준수관리자와 전담부서에 제안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자율준수관리자와 전담부서만의 업무가 아니라 모든 임직원이 일상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지켜야 할 원칙이며 기준입니다.
우리 공사와 임직원이 법규위반으로부터 안전하고, 고객과 협력사로부터 신뢰를 얻도록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율준수관리자와 전담부서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