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과 함께 소통하고 나누며, 동반성장의 길을 열어갑니다. 동반성장 상생촉진을 통한 항만가치 성과창출.

2021

IPA,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획득 지원사업 6차년도 참여기업 모집

황선미 2021.07.02. 조회 : 1383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과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수출입 및 물류 중소기업의 대외경쟁력 강화를 위한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이하 AEO) 공인획득 지원사업6차년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AEO 공인획득 지원사업은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IPA2016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세계관세기구(World Customs Organization, WCO)에서 채택된 화물이동 안전관리 국제표준제인 ‘AEO 인증을 받은 중소기업은 통관검사시간 단축 우선 검사 검사비율 축소 등 통관절차 상 혜택이 있으므로 시간 및 비용 절감 측면에서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IPA는 올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협업을 통해 지원대상을 기존 2개사에서 5개사로, ‘인천항 이용기업에서 인천항 및 인천공항 이용기업으로 확대했다. 컨설팅 비용으로 업체당 1650만 원을 지원하며 참여기업은 공인획득을 위해 필요한 나머지 비용(신규 550만 원, 재공인 275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선정 기업은 공인획득을 위한 ()한국관세무역개발원의 체계적인 컨설팅을 받게 된다.

 

IPA에 따르면, 5차년도 사업까지 총 6개사가 인증 획득을 완료했고 기준 충족률이 100%2개사는 심사 진행 중에 있으므로 하반기에는 공인인증을 획득한 기업이 총 8개사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이면 참여가능하나, 평가 시 각 기관별 평가기준*에 따른 상대평가를 거쳐 최종선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IPA 대표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여 공고문을 확인하고 내달 16일까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인천항만공사 평가기준(인천항 이용·인천지역 소재·항만업 종사·사업수행역량 등) 인천국제공항공사 평가기준(인천공항 이용·인천지역 소재·배후단지 입주기업·사업수행역량 등), 세부사항 공고문 참조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