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로부터 안전한 인천항, 실전같은 소방훈련 시행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7.11.16. 조회수 3065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171116_화재로부터 안전한 인천항 실전같은 소방훈련 시행.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171116_화재로부터 안전한 인천항 실전같은 소방훈련 시행.hwp

소방훈련참가자들 기념 사진촬영.jpg jpg파일 소방훈련참가자들 기념 사진촬영.jpg

소방차 방수훈련.jpg jpg파일 소방차 방수훈련.jpg

소화기 사용법 시연.jpg jpg파일 소화기 사용법 시연.jpg

종합강평.jpg jpg파일 종합강평.jpg

소방차 방수훈련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사장 남봉현)는 16일 오후 2시부터 인천항 내항4부두 ㈜한진 다목적창고에서 항만공사와 관계기관간 합동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기 위한 “가상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소화기 사용법 시연

 

○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훈련을 위해 훈련에 앞서 2주전 실제 상황을 가상하여 상황전파부터 수습에 이르기까지 사전 시나리오에 따라 훈련 반별 임무를 점검·확인하고 훈련에 임하였다.

     

○ 특히, 금번 훈련은 다양한 상황 부여에 따른 반별 임무수행의 적절한 역할과 종합방수훈련, 강평을 통한 미흡사항 보완에 중점을 둔 훈련으로써 화재발생시 부두운영회사의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기대하는 등 구체적인 상황을 종합 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었다.

     

종합강평

 

○ IPA 신용주 항만관리팀장은 “마치 실전과 같은 훈련만이 실제 벌어지는 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소방훈련을 비롯한 각종 훈련들이 체계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방훈련참가자들 기념 사진촬영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