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안전 인천항 구현 선도할 통합조직 편성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9.07.08. 조회수 1677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190707 ipa, 안전 인천항 구현 선도할 통합조직 편성.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190707 ipa, 안전 인천항 구현 선도할 통합조직 편성.hwp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이번달 9일부로 인천항을 안전하고 깨끗한 항만으로 조성하는 업무를 담당할 재난안전실 및 항만환경팀 신설을 비롯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정부의 중점 정책기조인 공공기관 안전강화에 대응하고, 범 인천항 재난관리 책임기관으로서의 역할수행을 뒷받침하기 위해 사장직속의 재난안전실을 신설했다.

     

○ 그간, 인천항만공사의 재난대응 및 안전관리 업무는 기능에 따라 각 본부에 나눠져 있어 하나의 리더십 아래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기 어려운 구조였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실을 사장직속의 최상위 조직으로 통합‧확대 신설해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하고, 필요시 전사적 자원을 총동원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안전 인천항 구축에 한걸음 더 다가 갈 수 있게 되었다.

     

인천항만공사는 안전을 최우선 경영가치로 선포하고「범 인천항 재난·안전관리 추진단」을 꾸려 사장이 직접 안전시설물 점검에 나서는 등 항만안전 확보에 전력을 쏟고 있으며, 이번 조직개편도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기 위한 일환이다.

     

○ 또한, 국민적 관심이 많은 미세먼지 등 항만관련 환경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항만환경팀을 신설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인천항 만들기에도 역점을 둘 계획이다.

     

더불어, 재난·안전관리 경력 또는 전문자격을 갖춘 신입직원 5명을 지난달 28일 임용해 신설된 재난안전실 및 각 현업부서로 배치해 업무 전문성도 향상시키는데 노력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안전과 환경은 항만 이용객과 인근 시민들의 생활에 가장 밀접한 문제”라며, “이번 조직개편은 국민의 삶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인천항만공사의 책임과 역할을 보다 충실히 이행하기 위한 차원이다”고 말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