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특별방역대책 수립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1.09.30. 조회수 1449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10930 ipa,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특별방역대책 수립.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10930 ipa,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특별방역대책 수립.hwp

(사진)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전경.jpg jpg파일 (사진)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전경.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최근 인천광역시 옹진군 도서 지역 코로나19 확산세와 관련하여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특별방역 대책을 수립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전경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전경>

 

IPA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인 추석 특별수송기간동안 특별수송대책을 실시하고, 귀향객을 위해서 방역 키트 1,000개를 배포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준수를 위한 활동을 펼쳐왔다.

 

하지만, 덕적도와 자월도 등에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도서 지역 및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이용객들의 방역을 한층 강화하고자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IPA는 먼저, 여객 혼잡시간인 오전 79시 특별점검반을 운영해 이용객들의 마스크 착용 및 상시 손소독을 유도하고, 상업시설 분리 칸막이 설치 여부 및 좌석 간 거리두기 강화를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여객터미널 내 상주직원의 코로나19 감염 조기 확인을 위해 자가진단키트 200개를 구비하여 매주 검사하고 일일소독을 기존 2회에서 3회로 확대한다.

 

아울러, 연안여객터미널 대합실 환기 시간을 2시간마다 20분 이상으로 늘려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감소시킬 계획이며, 연안 선사와 협력하여 선박 탑승 1시간 전 30분 이상 선내 환기 및 이용객 전원에 대하여 탑승 전 손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다중이용시설인 연안여객터미널을 통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이번 대책을 추진한다, “도서지역민과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