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2년 연속 등급 최우수 달성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3.04.20. 조회수 799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30420 ipa,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2년 연속 등급 최우수 달성.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30420 ipa,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2년 연속 등급 최우수 달성.hwp

(사진) ipa 최준욱 사장(좌측에서 세번째)이 2022년 동반성장 파트너스데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 ipa 최준욱 사장(좌측에서 세번째)이 2022년 동반성장 파트너스데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주관 ‘2022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IPA 최준욱 사장(좌측에서 세번째)이 2022년 동반성장 파트너스데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공공기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로, 이번 평가에 참여한 134개 공공기관 중 최고 등급 최우수*를 받은 기관은 IPA를 포함한 총 27개 기관이다.

  * 평가등급 체계는 최우수-우수-양호-보통-개선으로 구성된다.

 

특히, IPA가 추진한 ‘ESG 오픈 이노베이션은 우수사례로 선정돼 중소기업 ESG 경쟁력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해당 사업은 폐비닐을 재생원료로 활용해 자원순환제품을 개발하는 중소기업에게 연구개발비와 인천항 내 테스트베드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환경문제 해결과 동시에 중소기업의 ESG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판로개척을 지원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생산성 향상 직무교육 공동투자형 기술개발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FTA 컨설팅 등을 지원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항만공사 최초로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서를 체결해 중소기업 20개사 대상 1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ESG 교육 및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쳤다.

 

인천항만공사 ESG경영실 김경민 실장은 인천항 협력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 결과 2년 연속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 등급이라는 값진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협력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동반성장 지원사업 발굴을 통해 항만산업과 지역사회의 상생협력 문화확산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