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제3회 항만안전 컨퍼런스 개최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4.09.10. 조회수 549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40910 ipa, 제3회 항만안전 컨퍼런스 개최.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40910 ipa, 제3회 항만안전 컨퍼런스 개최.hwp

(사진) ipa 항만안전컨퍼런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 ipa 항만안전컨퍼런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10일 부산 벡스코(부산 해운대구 APEC55)에서 안전한 항만 조성을 위한 대응 방향을 모색하고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3회 항만안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항만안전컨퍼런스 기념사진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됐으며, 방문한 유관기관, 안전산업 분야 업체 및 일반 관람객들도 자유롭게 참여해 의견을 나눴다.

 

컨퍼런스 주제는 안전한 항만 조성을 위한 재난안전관리 강화 방안으로, 중대시민재해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재난안전관리 방안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기업재난관리사회 양준 회장의 발표로 시작된 첫 번째 세션에서는 중대시민재해의 법적지위 및 산업재해와의 차이점 등에 대해 논의하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항만과 기관의 특성에 따른 중대시민재해 대응 방향과 발생가능 위험요인, 피해 방지계획 등 항만시설 안전관리 개선방안을 공유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각 기관의 재난안전 업무 담당자들과 재난안전관리 대응 방향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인천항만공사 재난안전실 남운하 실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중대시민재해에 대한 이해와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등 항만 내 다중이용시설 재난대응관리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각종 재해위협으로부터 안전한 항만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