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우수상 수상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4.11.07. 조회수 358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41107 ipa,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우수상 수상.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41107 ipa,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우수상 수상.hwp

(사진1)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1)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사진2)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2)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7일 국립중앙도서관(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201)에서 열린 11회 대한민국 독서경영시상식에서 우수상 수상과 함께 신규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PA 김순철 경영부문 부사장(우측에서 첫 번째)이 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직장 내 독서문화 확산 및 독서 친화적 경영활동에 성과를 보인 기업을 발굴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올해는 IPA를 비롯한 16개사가 수상의 영광을 누렸으며 총 264개사가 인증(신규인증 115, 재인증 149)을 받았다.

 

IPA는 올해 독서경영 비전인 읽음이 습관이 되는 공간, 배움이 일상이 되는 회사를 조성하기 위해 사내강사를 활용한 도서추천제 학습동아리 독서 지원 확대 직원 대상 도서구입 및 도서학습(북러닝) 지원 섬 지역 주민 독서나눔 활동 등 다양한 독서문화 확산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IPA는 사내도서관에 구성원의 희망도서, 경영진의 추천도서와 항만·IT·건설 분야 등 직무에 직접 도움이 되는 도서를 제공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종류의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사내강사가 특강을 진행하고 강의주제와 연관된 도서를 임직원에게 직접 소개하는 사내강사 도서추천제를 도입해 사내에 책읽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특히, IPA2019년부터 추진해온 사랑의 책나눔활동을 통해 섬 지역 어린이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독서문화 확산에 노력해왔다는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독서경영은 구성원의 소통과 창의력 증진, 협업 강화 등 업무 전반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독서가 일상이 되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인천항만공사만의 경쟁력 있는 독서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