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중소·중견기업에 항만 특허 기술나눔 추진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4.12.09. 조회수 263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41209 ipa, 중소·중견기업에 항만 특허기술나눔 추진.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41209 ipa, 중소·중견기업에 항만 특허기술나눔 추진.hwp

(사진) 기술나눔 접수 공고 포스터.png 파일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IPA 지식재산권(특허 등) 기술나눔 공고를 통해 14건의 나눔기술을 공개하고 내년 131일까지 신청 기업을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기술나눔은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와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기업과 공공기관이 보유한 미활용 기술을 무상 양도하거나 전용 실시권을 부여하는 사업이다.

 

이번 나눔 대상 기술은 IPA가 보유한 지식재산권 중 총 14건이며, 세부적으로는 바지선의 전선케이블 보호장치등 특허 6, 실용신안 1, 디자인 7건이 있다.

 

기술나눔 희망 기업은 IPA 홈페이지 내 공고문 확인 후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첨부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IPA는 접수된 서류를 기반으로 기업 적정성 및 특허 활용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후 최종 양수할 기업을 선정하고 기술이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정근영 건설부문 부사장은 이번 공고는 그간 IPA가 꾸준히 추진해 온 항만 R&D 노력의 성과로 축적된 기술을 최초로 개방하는 사례라며, “이번 나눔기술이 관련 기술의 사업화를 준비 중인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개발 및 새로운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