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CEO 주관 건설현장 안전점검 시행 새글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4.12.23. 조회수 25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41223 ipa, ceo 주관 건설현장 안전점검 시행.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41223 ipa, ceo 주관 건설현장 안전점검 시행.hwp

(사진1) ipa 이경규 사장이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1) ipa 이경규 사장이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jpg

(사진2) ipa 이경규 사장이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2) ipa 이경규 사장이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jpg

(사진3) ipa 이경규 사장이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3) ipa 이경규 사장이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23CEO 주관인천항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건설현장 안전점검 

[IPA 이경규 사장이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IPA에 따르면 이번에 시행한 안전점검은 남항 항만배후단지(아암물류2단지)(2단계) 조성공사현장을 대상으로 관로 굴착공사 등 위험작업에 대한 현장 안전조치 상태와 다가올 겨울철에 대비한 동절기 안전관리대책 수립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흙막이가시설 및 건설기계장비 작업 등 고위험 작업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동절기 안전관리 사항에 대해서 제설 자재 확보 및 화재 예방 대책 수립 여부 등을 확인했다.

 

특히, 겨울철 화재에 매우 취약한 현장사무실, 창고 등 가설건축물을 대상으로 난방기구 및 전열기 관리 상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현장 관리자에게 현장사무실 출퇴근 전 전기 콘센트의 전원 상태를 철저히 확인하도록 전달했으며, 작업장 화재 발생 시 신속히 작업자를 대피시키고 관할 소방서에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동절기에는 대설·한파로 인한 결빙 발생으로 안전사고 위험이 높고, 건조한 날씨 속 화재 및 폭발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앞으로도 안전취약시기마다 각 시기별 중점안전관리 사항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점검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매년 발주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해빙기, 우기, 동절기 등 각 취약시기별로 정기 안전점검을 추진하고 있으며, 각 점검마다 점검 전문성 향상을 위해서 외부전문가를 참여시키는 등 건설사고 예방을 위해 자발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