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장마철 대비 특별안전점검으로 풍수해 대비 예방 총력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5.07.09. 조회수 153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50709 인천항만공사, 장마철 대비 특별안전점검으로 풍수해 대비 예방 총력.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50709 인천항만공사, 장마철 대비 특별안전점검으로 풍수해 대비 예방 총력.hwp

(사진1) 정근영 건설부문 부사장이 인천항 내 부잔교시설을 점검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1) 정근영 건설부문 부사장이 인천항 내 부잔교시설을 점검하고 있다..jpg

(사진2) 정근영 건설부문 부사장이 인천항 내 부잔교시설을 점검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2) 정근영 건설부문 부사장이 인천항 내 부잔교시설을 점검하고 있다..jpg

(사진3) 정근영 건설부문 부사장이 인천항 내 부잔교시설을 점검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3) 정근영 건설부문 부사장이 인천항 내 부잔교시설을 점검하고 있다..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올해 장마철 풍수해 예방을 위해 소관 건설현장과 시설물 중 우기철 취약시설 86개소를 점검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기후 변화의 영향으로 장마의 시작 및 종료 시기가 불분명해지고 국지적 폭우의 빈도가 증가하는 등 장마 패턴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선제적으로 취약현장을 안전점검하여 풍수해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건설현장은 부지 내 배수로 및 침사지 등의 정비상태와 절성토 사면에 대한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였고, 항만시설물은 풍수해에 취약한 호안, 부잔교 등을 대상으로 피복석 및 토사유실, 배수로 침수, 건축물 누수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점검하였다. 또한, 피해 발생시 신속한 복구가 가능하도록 수방자재 확보 및 비상대기반 편성 여부를 점검하여 사전 예방과 사후 즉각 대응에 대한 종합적인 대비를 마쳤다.

특히, 이번 특별안전점검에는 건설부문 부사장이 직접 참여하여 현장을 진두지휘하는 안전리더십을 발휘하였고, 외부전문가를 참여시켜 점검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등 장마철 대비 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건설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활동 고도화 방안을 수립하여 찾아가는 VR체험 안전교육 소규모 건설현장 스마트 안전장비 보급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점검 등 다양한 과제를 추진하여 안전관리의 을 높이고, 공공분야에서의 안전관리 선구자가 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인천항 이용객의 장마철 풍수해에 대한 불안감을 불식시키기 위해 이번 안전점검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공언함과 더불어, “선제적이고 지속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온 국민이 신뢰하는 안전한 인천항을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