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기륭 잇는 크루즈 노선 개척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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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5.07.10. 조회수 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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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사장과 대만국제크루즈협회 우쉰펑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1)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사장과 대만국제크루즈협회 우쉰펑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사진2)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사장이 업무협의를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2)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사장이 업무협의를 하고 있다..jpg

(사진3)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사장이 인천항 크루즈사업을 홍보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3)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사장이 인천항 크루즈사업을 홍보하고 있다..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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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710일부터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12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참석, 대만크루즈협회와 인천항-기륭항을 잇는 더블 홈 포트*(Double Home Port / 이중모항) 노선 개설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 하나의 크루즈 항로에서 두 개의 항만이 동시에 출발·도착 항으로 운영되는 형태로, 승객은 두 항 중 하나에서 탑승하거나 하선 가능

 

인천항만공사는 대만국제크루즈협회 우쉰펑(WU Hsun-Feng) 회장, ()한국국제크루즈연구원 임복순 원장 등 관계자들과 회의를 개최하여, 인천항이 모항으로서 가지는 강점을 홍보하고 인천-기륭을 오가는 항로 모델을 제안했다.

 

인천항은 기항지로서도 매력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지만, 특히 인천공항과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다는 지리적 강점을 지닌다. 해외 관광객이 크루즈를 타고 인천항에 입항한 후 인근 지역을 관광하고 공항을 통해 출국하거나, 반대로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관광객이 관광을 마친 후 인천항에서 크루즈를 타고 출항할 수 있어, “플라이 앤 크루즈(Fly & Cruise)” 모항 운영의 최적지라는 것이 공사의 설명이다.

 

인천항에서는 이러한 플라이 앤 크루즈모델을 기반으로 한 더블 홈포트(Double Home Port / 2개 모항)” 활성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회의에서는 인천공항으로 입국, 관광 후 인천항에서 크루즈를 타고 대만 기륭으로 여행하거나 반대로 대만 공항으로 입국, 관광 후 기륭항에서 크루즈를 타고 인천항으로 크루즈를 타고 입항하는 항로 개설 방안이 구체적으로 논의되었다.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사장은 "인천항은 과거에는 크루즈 기항 중심의 항만이었으나, 현재는 ’25년 기항 32항차 중 절반인 16항차가 모항으로 운영될 정도로 세계 크루즈 선사들로부터 모항으로서의 강점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경제적 효과가 높은 모항 항로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밝혔다.

 

사진 설명

=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사장이 대만국제크루즈협회 우쉰펑 회장 등 관계자들과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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