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인천관광공사, 자월도에서 섬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형 관광프로그램’추진 새글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5.10.16. 조회수 87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51016 인천항만공사,인천관광공사 자월도에서 섬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형 관광프로그램' 추진.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51016 인천항만공사,인천관광공사 자월도에서 섬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형 관광프로그램' 추진.hwp

(사진1) 여행 참가자들이 섬 어르신들께 직접 만든 송편과 간식을 나눠드리고 있다.jpeg 파일

(사진2) 여행 참가자들이 섬 어르신들께 직접 만든 송편과 간식을 나눠드리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2) 여행 참가자들이 섬 어르신들께 직접 만든 송편과 간식을 나눠드리고 있다.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협업해 자월도에서 섬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형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추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두 기관이 공동 추진 중인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업사업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지난 9월 대이작도에서 열린 섬마을밴드 음악축제 연계 백패킹 프로그램의 호응에 힘입어 마련되었다.

 

이번 자월도 관광프로그램은 섬 주민과의 교류를 중심으로 한 체험과 나눔 활동으로 구성돼 지역 상생의 가치를 실천했다.

 

참가자들은 송편과 간식을 직접 만들어 섬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고, 섬 지역 공동체와 교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해변 플로깅 활동을 통해 환경보전의 가치를 실천하며,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ESG 체험관광의 모범적인 모델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의 나눔 정신에 ESG 가치를 더한 사회공헌형 관광모델로, 단순한 여행을 넘어 지역사회와의 지속 가능한 관계를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자월도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섬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리는 상생형 해양관광의 좋은 사례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섬 관광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