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상반기 채용자료 홈페이지 공개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5.04.22. 조회수 4049
첨부파일

20150422 2015년 상반기 공채 자료 전면 공개.hwp hwp파일 20150422 2015년 상반기 공채 자료 전면 공개.hwp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가 정부의 능력중심사회 구현 기조에 부응하고, 항만공사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최근 실시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 관련 자료를 공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공개했다.


○ 인천항만공사(IPA)는 2015년 상반기 청년인턴 및 경력직원 공채를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에 기반해 진행했으며, 최근 채용이 마무리돼 관련 자료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 이에 따라 이번 채용과정에서 활용했던 의사소통·문제해결·조직이해 등 직업기초능력검사 시험 자료와 직무별 수행능력 평가용 면접 질문서가 공사 홈페이지 팝업창과 ‘정부3.0정보공개’ 배너를 통해 게시됐다.


○ 올 상반기에 진행한 IPA 공채 전형의 특징은 실제 현장에서의 직무수행과는 무관한 경우가 많은 소위 ‘스펙’ 중심 채용을 지양(학점수준에 따른 가점부여 폐지, 기술직렬 등 직무와 무관한 영어자격증 등 불인정 등)하고 공사의 인재상을 고려, 직무 수행에 필요한 과목이나 실무 경험을 우선시한 자기소개서 작성 등을 통해 업무에 대한 소양과 직무능력 등을 평가하고자 했다는 점이다.


○ 경영지원팀 조종화 팀장은 “NCS 기반 채용은 올해 처음 도입한 방식이지만 능력중심사회 구현 취지에 부응하고, 취업 준비자들의 혼란이나 어려움을 덜어주자는 차원에서 관련 자료를 모두 공개하기로 했다”며 올 하반기 채용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