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이경규 사장, GM한국사업장 찾아 수출 애로사항 청취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4.02.04. 조회수 378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40204 ipa 이경규 사장, gm한국사업장 찾아 수출 애로사항 청취.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40204 ipa 이경규 사장, gm한국사업장 찾아 수출 애로사항 청취.hwp

(사진1) ipa 이경규 사장이 gm한국사업장 부평공장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1) ipa 이경규 사장이 gm한국사업장 부평공장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사진2) ipa 이경규 사장이 gm한국사업장 부평공장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2) ipa 이경규 사장이 gm한국사업장 부평공장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이경규 사장이 GM한국사업장 부평공장을 찾아 현장 직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인천항을 통한 자동차 수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IPA 이경규 사장(우측에서 3번째)이 GM한국사업장 부평공장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PA에 따르면, 인천항의 지난해 신차 수출은 2022년 대비 11.6% 증가한 26만대, 중고자동차 수출은 2022년 대비 65.5% 증가한 50만대를 기록했으며, 이러한 수출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개항 이래 최대 컨테이너물동량 346TEU를 달성했다.

 

IPA는 올해에도 인천항을 통한 자동차 수출의 증가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물류 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첫 행보로 이 사장은 2GM한국사업장 부평공장을 찾아 자동차 조립 공정을 둘러보고 GM한국사업장 물류담당 직원들과 직접 대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IPA 이경규 사장은 GM한국사업장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인천항이 지속적으로 대한민국 자동차 수출 물류의 한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GM한국사업장을 포함한 자동차 수출 관련 기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임을 밝혔다.

 

IPA는 이번 GM한국사업장 부평공장 방문을 시작으로 자동차 수출 물류 활성화를 위해 자동차 수출부품 기업 방문 자동차 수출 물류업계 간담회 자동차 물류 세미나 개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자동차는 대한민국 효자 수출상품일 뿐만 아니라 인천지역 경제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앞으로도 인천항을 통한 신차, 중고차 수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사무실에만 머무르지 않고 현장에 나가 다양한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