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K-FOOD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4.11.26. 조회수 242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41126 ipa,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k-food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41126 ipa,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k-food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hwp

(사진1)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1)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사진2)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2)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26양재aT센터(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27)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한국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 및 수출기업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념촬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국내·외 다양한 항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수출기업의 물류 효율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IPAK-Food 수출 거점이 되는 22개국 100여 개 공동물류센터 네트워크를 확보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상호 협력을 도모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물류 네트워크 확충을 통한 농수산식품 수출 경쟁력 강화 농수산식품 수출 물류 인프라 지원 등에 대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IPA2024년 인천항 물동량 인센티브를 개선해 수출 물동량 부문을 신설하고(지난해 대비 수출 2% 이상 증가한 경우 지급) 냉동·냉장 인센티브 신청기준을 완화(‘’ 20TEU 10TEU 이상 수출 또는 수입)하는 등 수출화주의 수혜 범위를 넓히기 위해 노력했으며, 더 많은 수출화주를 인천항으로 유인할 수 있도록 화주 대상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IPA는 인천항 농수산물 수출입 물동량이 10월 누적 기준 지난해 대비 5.5% 증가하고, 국내 전체 농수산물 10월 기준 수출 누적액이 지난해 대비 6.6% 증가하는 등 세계적인 K-Food 수요 증가세가 앞으로도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IPA는 최근 인천항-청도 카페리 운송경로 제안을 통해 농업회사법인코파의 미니 파프리카 해상운송 애로사항을 해결한 것처럼 K-Food 수출화주의 물류 지원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협력을 통해 K-Food의 수출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양 기관이 그동안 쌓아온 물류지원 체계를 기반으로 한 해외 물류 네트워크 확충과 K-Food의 지속적인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