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서비스 헌장
인천항만공사는 "CARE & SUPPORT" 라는 서비스 철학을 실천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국민기업이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이용하기 편리하고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겠습니다.
- 하나. 고객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알리겠습니다.
- 하나. 고객 요구와 불만을 소중히 듣고 신속히 대응하겠습니다.
- 하나.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실천하는 한편 그 결과를 매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항만공사 INCHEON PORT AUTHORITY
서비스 이행 표준
1. 이용하기 편리하고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겠습니다.
- 1.1. 항만시설관리 및 항만안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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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
갑문설비의 고장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긴급복구함으로써 갑문 이용고객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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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
인천항 시설물 안전유지를 위해 연4회 이상 시설물 이용고객과 합동점검 및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없는 인천항을 만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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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
부실공사 방지 및 책임시공을 위해 품질시험 점검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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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
무재해 건설현장 실현을 위해 관리감독자 및 현장근로자 대상 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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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
항만건설에 대한 품질관리 현황 등을 종합 점검하여 품질확보를 위해 매월 품질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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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
인천항 안전의식 문화 확산을 위해 매달 4일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하여 안전사고 없는 인천항을 만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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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
항만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해 이용고객의 불편사항을 바탕으로 점검 및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겠습니다.
- 1.2. IT를 활용한 편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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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
공사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인천항 관련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관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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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
홈페이지에 항만물류 통계자료를 적기(분기별) 업데이트하여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1.3. 항만 고객지원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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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
공정한 기준을 공시하고 이 기준에 따라 연 1회 인센티브를 지급하여 고객을 지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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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2
국가 물동량 통계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화물료 신고 확정을 적시 처리하겠습니다.
2. 고객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알리겠습니다.
- 2.1. 정기적 측정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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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
결함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응대매뉴얼 준수 및 CS교육에 참여하고 매년 점검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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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고객서비스의 품질을 정기적으로 측정하겠습니다.
- 2.2. 직원 서비스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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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1
임직원의 CS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을 연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2.3. 정기적 CS개선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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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
매년 개최되는 '고객애로사항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연 1회(1건) 이상 참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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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2
고객사, 대외기관과의 상생경영을 위한 협의체를 운영하며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제공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겠습니다.
- 2.4. 적극적인 정보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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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
대표 홈페이지에 공사 업무 관련 정보를 적기 업데이트하여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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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2
알리오 시스템에 공사 업무 관련 정보를 적기 업데이트하여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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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3
항만관련 뉴스레터를 분기 1회 이상 발간하며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우리 공사 소식을 상시적으로 알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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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4
청렴·윤리경영 실천 및 홍보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청렴윤리경영조직 운영, 청렴콘텐츠 제작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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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
고객과의 간담회, 현장설명회, 세미나 등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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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6
홈페이지에 보도자료를 적기 업데이트하여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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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7
비대면 IT정보제공 채널(동영상 플랫폼 등)을 활용하여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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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8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과제발굴을 통해 대내외 과제 응모하겠습니다.
3. 고객 요구와 불만을 소중히 듣고 신속히 대응하겠습니다.
- 3.1. 고객의 소리(VOC)에 적극적인 대응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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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1
'국민신문고'를 통해 궁금한 점을 문의하시면 공시된 처리기한 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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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2
고객이 요청, 제안한 내용에 대해서는 빠짐없이 검토하여 신속히 개선하겠습니다.(PF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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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3
홈페이지의 '인천항 고객의 소리'를 통해 궁금한 점을 문의하시면 1일 이내 해당 부서로 배분하겠습니다.
4.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4.1. 지역 사회공헌을 위한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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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1
건설공사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비산먼지, 소음 등 환경유해요인을 최소화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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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2
서북도서 입항 수리를 적시 처리하여 국가안보 및 항만질서 확립에 기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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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3
지역사회 사회공헌을 위해 연 4회이상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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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4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을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연2회 이상 추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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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5
항만환경 개선 관련 의견 반영을 위해 시민단체 등 관련 업단체와의 간담회, 현장설명회, 토론회 등을 개최하겠습니다.
- 4.2.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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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1
건설현장 노무비 체불 방지를 위해 매월 노무비 지급현황을 확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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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2
건설현장 하도급 대금(2-3차 협력업체포함)등의 지연, 체불, 어음지급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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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3
중소기업 제품구매 확대를 통한 상생경영을 위해 총 구매액의 50%를 중소기업제품으로 구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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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4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경상경비의 1.5%를 온누리상품권 구매와 배포에 투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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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5
공사기간 1년이상, 하도급공종이 있는 사업에 한해 건설현장 상생협의체를 구성하여 매 분기 회의를 개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