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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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헌장.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서비스 이행 표준

1. 이용하기 편리하고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겠습니다.

1.1. 항만시설관리

1.1.1

항만시설물의 노후, 파손이 있을 경우 신속히 보수하여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1.1.2

갑문설비의 고장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긴급복구함으로써 갑문 이용고객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1.1.3

항만생산성 향상을 위해 항만하역장비 신규 및 교체에 대한 금융비용을 분기1회 이상 지원하겠습니다.

1.1.4

쾌적한 항만환경을 위해 공사 전 임직원과 협력업체들이 함께하는 항만대청소를 반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1.2. 항만안전관리

1.2.1

인천항 시설물 안전유지를 위해 연4회 이상 시설물 이용고객과 합동점검 및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없는 인천항을 만들겠습니다.

1.2.2

부실공사 방지 및 철저한 책임시공을 위해 품질시험을 실시하고 이를 공지하겠습니다.

1.2.3

무재해 건설현장 실현을 위해 관리감독자 및 현장근로자 대상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1.3. IT를 활용한 편의제공

1.3.1

인천항 포탈(I-Pus)을 통해 인천항 관련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관리하겠습니다.

1.4. 항만 고객지원 서비스 제공

1.4.1

공정한 기준을 공시하고 이 기준에 따라 연1회 인센티브를 지급하여 고객을 지원하겠습니다.

1.4.2

고객사(선사,포워더,화주 등)와의 상생경영을 위한 협의체를 운영하며 공동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2. 고객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알리겠습니다.

2.1. 정기적 측정 및 평가

2.1.1

우리 공사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겠습니다.

2.1.2

결함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응대매뉴얼을 준수하고 매년 점검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2.2. 직원 서비스 역량 강화

2.2.1

고객중심 인천항을 만들기 위해 직원 대상 고객서비스 교육을 연2회이상 실시하겠습니다.

2.2.2

항만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을 연2회이상 실시하겠습니다.

2.3. 정기적 CS개선활동

2.3.1

연1회 이상 고객애로사항 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한편 개선 내용을 공지하겠습니다.

2.3.2

업무개선, 사업다각화, 민원 편의개선 등에 대한 제안제도를 활성화하여 인천항의 서비스 개선을 확대하겠습니다.

2.4. 적극적인 정보제공

2.4.1

홈페이지 및 알리오 시스템에 공사 업무 관련 정보를 적기 업데이트하여 최신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4.2

항만관련 뉴스레터를 분기1회 이상 발간하며,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우리 공사 소식을 상시적으로 알리겠습니다.

2.4.3

고객과의 간담회, 현장설명회, 세미나 등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3. 고객 요구와 불만을 소중히 듣고 신속히 대응하겠습니다.

3.1. 고객의 소리(VOC)의 적극적인 대응 노력

3.1.1

홈페이지의 `인천항고객의소리'를 통해 궁금한 점을 문의하시면 7일 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3.1.2

고객이 요청, 제안한 내용에 대해서는 빠짐없이 검토하여 신속히 개선하겠습니다.

3.2. 이의 제기에 신속 대응

3.2.1

고객 이의제기 접수시 1일이내 이의신청 검토결과를 통보하겠으며, 만약 1일이상 검토기간 소요시 조치기한을 명시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3.3.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3.3.1

잘못된 서비스의 보상

  • 우리 공사의 서비스에 대해 고객께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 사실이 확인되면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 함께 10,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유료 서비스의 경우 : 재조사 또는 수수료 환불
  • 공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동일 목적으로 공사 2회 이상 방문하신 경우:10,000원 권 상품권 보상
  • 방문 또는 전화 시 불친절을 경험한 경우 : 10,000원 권 상품권보상
  • 공사 홈페이지 오류 지적 시 : 10,000원 권 상품권 보상
  • 민원서류, 업무협조 요청 등에 대한 불성실 이행 시 : 10,000원권 상품권 보상

4.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1. 지역 사회공헌을 위한 노력

4.1.1

건설공사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비산먼지, 소음 등 환경유해요인을 최소화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4.1.2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매출액의 0.3%를 투자하여 나눔경영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4.2.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노력

4.2.1

건설현장 노무비 체불 방지를 위해 매월 노무비 지급현황을 확인하겠습니다.

4.2.2

건설현장 하도급 대금(2-3차 협력업체포함)의 지연, 체불, 어음지급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하겠습니다.

4.2.3

중소기업 제품구매 확대를 통한 상생경영을 위해 총 구매액의 70%를 중소기업제품으로 구매하겠습니다.

4.2.4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경상경비의 0.4%를 온누리상품권 구매와 배포에 투자하겠습니다.

2013년도 고객서비스헌장 및 이행실적

2014년도 고객서비스헌장 및 이행실적

2015년도 고객서비스헌장 및 이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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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 : 물류정보팀 강동우
  • 연락처 : 032-890-8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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